저신용자 정부 대출 상품은 신용점수 또는 소득이 낮아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좀 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며 승인률이 높고 대출조건이 좋은 편입니다.
정부에서는 최근 어려워진 경기 상황으로 서민들을 위한 대출을 새롭게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에 새로운 상품까지 추가가 되면서 일반 서민분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정부지원 대출을 파악하여 신청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이 글 하나만 꼼꼼하게 확인을 하신다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저신용자 정부 대출 상품을 빠르게 파악한 후 신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 이용 전에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신용자 정부 대출을 이용하실 때는 최대한 취급은행이 1금융권인 정부 대출부터 이용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어 자금이 더 필요한 상황이 되었을 때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근로자분들만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햇살론은 저신용 정부 대출 상품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상품으로 '근로자 햇살론'과 '사업자 햇살론'으로 구분하여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상품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근로자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한시적으로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 최대 연 10.5% 이내 (변동 금리)
대출기간 : 5년 이내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근로자 햇살론 대출대상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재직 3개월 이상인 분들 중에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개인신용점수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개인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되는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인데요. 다만,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 조정하여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대 연 10.5%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인데요. 상환방법은 대출고객에게 유리한 원금균등분할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금융회사는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으니 이들 기관 중에 원하는 곳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