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가리스

이슈, 생활정보

by 1@3$&* 2021. 4. 13. 21:49

본문

불가리스

불가리스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종수 남양유업 항바이러스면역연구소장은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 센터에서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발효유 완제품이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규명했다”고 주장했다.

박 소장은 “불가리스 발효유 제품에 대한 실험 결과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를 99.999%까지 사멸하는 것을 확인했고 코로나19 억제 효과 연구에서도 77.8% 저감 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세부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면역 증진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진단키트의 발달 및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식품을 기반으로 한 항바이러스 기능성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안정성이 확보된 식품에서도 항바이러스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개최됐다.

 

특히 최근 연구를 통해 증명된 발효유의 항바이러스 기능성 및 발효유의 잠재적 가치에 대한 성과를 알리기 위해 심포엄을 열었다는 게 남양유업 측의 설명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